< 8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
안녕하세요~
8일, 충남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8월 19일부터 실시되는 을지연습을 대비해 ‘2024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가 있었습니다.
을지연습은 국가 위기관리 능력을 제고하고, 국가 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실시됩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관련 부서장 등 21명이 참석했고, 참석자들은 을지사태 선포 시 각 부서의 대응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시는 보고회를 통해 현재까지의 부서별 준비 상황 등을 점검하고 을지연습 대상자들이 개인의 임무와 행동 절차 등을 숙지해 책임감 있는 을지연습 참여를 강조했습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 자리에서 “을지연습은 모든 조건이 사전에 맞춰진 대로 진행되는 훈련이 아닌 시시각각 변하는 실제 상황에 따라 전시 준비 태세를 확립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훈련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는 7월 책임감 있고 체계적인 을지연습 대응을 위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근무자 임무 숙지 교육과 비상 대비 정보시스템 교육 등을 추진했습니다.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 막달레나 (kino33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