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태안읍 상옥리에서 진행된 ‘백화산 물놀이공원 얼음썰매장 개장식’ 모습. (사진: 태안군) >

-13일 백화산 물놀이공원 얼음 썰매장 개장식’, 2월 16일까지 운영키로

-330㎡ 규모 아이스링크 및 부대시설 조성, 물놀이공원 이용 효율화 도모-

안녕하세요~^^

지난해 개장해 태안 군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백화산 물놀이공원’이 겨울을 맞이해 얼음 썰매장으로 새단장했습니다. 박수 짝짝짝!

태안군은 13일 태안읍 상옥리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화산 물놀이공원 얼음 썰매장 개장식’을 갖고 시설의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7월 개장한 백화산 물놀이공원(태안읍 상옥리 1161-1번지 일원)의 이용 효율화를 도모하고 군민 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군은 총 사업비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물놀이공원 내에 30m*11m(330㎡) 크기의 아이스링크를 조성했습니다.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 막달레나(kino3306@naver.com)
< 사진제공: 태안군청 >

또한, 전통놀이 체험장도 별도로 마련해 군민들이 썰매타기 외에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그밖에 헬멧 건조시설과 물품보관소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운영기간은 1월 13일부터 2월 16일까지랍니다. ^^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월요일은 쉽니다.

 단, 다가오는 설 명절의 경우 임시공휴일을 포함해 연휴기간 내내 개장하며 설 당일(29일, 수요일) 오전에만 문을 닫는다.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우와~~~^^ 박수 짝짝짝! )

태안군은 안전관련 자격 소지자를 안전요원으로 채용해, 주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시설 청결 유지에도 각별하게 신경쓴다는 방침입니다.

개장식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백화산 물놀이공원은 지난해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운영돼 총 5천여 명의 방문객 수를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새로이 조성된 얼음 썰매장이 군민 여러분께 겨울철의 추억을 선물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 막달레나(kino33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