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다 구하기 환경챌린지’가 진행되는 유류피해극복기념관 1층 로비 모습. (사진: 태안군) >
–태안군, 유류피해극복기념관서 ‘바다 구하기 환경챌린지’ 진행–
-기념관 방문객 중 퀴즈 정답자에 기념품 제공, 생활 속 환경 운동‘ 유도-
안녕하세요~ ^^
태안군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이 환경생태 도시 구축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은 방문자를 대상으로 환경 퀴즈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하는 ‘바다 구하기 환경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이번 환경챌린지는 ‘생활 속 환경 운동’을 통해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바다의 오염을 막고 청정한 환경 조성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태안군이 주최·주관하고 해양수산부, 해양수산전시관 네트워크, 태안교육지원청이 후원합니다.
기념관 1층 로비에 퀴즈 돌림판이 마련돼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춘 방문객에게는 △환경보호 체험교구 △커피박 연필 △친환경 제품 등 기념품을 줍니다!앗싸!
기념품 수령과 함께 생활 속 환경 운동에 동참하는 내용의 ‘우리 바다 지킴이’ 서약서를 작성하면 챌린지가 완료됩니다.
태안군은 이번 환경챌린지가 방문객들에게 환경 관련 지식 및 실천방법을 알리고 환경 감수성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를 만들 계획입니다.
군 관계자는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은 지난 6월 도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양보호생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환경보호 운동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환경챌린지에 환경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챌린지는 기념품 소진 시까지 계속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류피해극복기념관(041-670-2925)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 막달레나 (kino33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