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물원이 원내 수목원인 ‘푸른수목원’을 함께 가꿀 정원사(gardener)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서울시 구로구 항동에 위치한 푸른수목원은 2018년에 서울시 1호 공립수목원으로 지정된 ‘친황경 청정수목원’이다. 다양한 희귀식물을 보유해, ‘생태 학습의 장’으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서울식물원이 원내 수목원인 '푸른수목원'을 함께 가꿀 정원사(gardener)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 사진제공 : 서울식물원 >

이번에 2기로 모집하는 푸르너 양성 교육은 식물과 정원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함께 정원을 배우고, 함께 정원을 가꾸는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

교육 수료 후 봉사자들은 정기적으로 수목원을 관리하며, 정원사로서의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현장경험을 쌓는다.

서울식물원이 원내 수목원인 '푸른수목원'을 함께 가꿀 정원사(gardener)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 사진제공: 서울식물원 >

‘푸르너’로 선발되면 3월 6일(수) 부터, 총 10주 동안 일주일에 한 번씩 교육을 받는다.

올해는 교육생들이 직접 텃밭정원을 설계해 가꿔보는 체험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별도 신청자에 한해서 올해 5월에 개최되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여할 기회도 부여한다.

교육이 다 끝나면, 교육 이수자들은 기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매주 화요일마다(오전 9시부터 약 4시간씩) 주제정원을 함께 관리한다. 기존 정기봉사자들이 멘토가 되어 기초교육을 수료한 봉사자들의 심화교육을 담당한다.

○ 교육일정: 2024. 3. 6.(수) ~ 5. 8.(수) 총 10주
○ 장 소: 푸른수목원 KB숲교육센터(온실 내 강의실)

*주소: 서울시 구로구 서해안로 2117
○ 참가대상: 식물과 정원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성인)
○ 참가인원: 25명 내외
○ 참가비용: 금 100,000원(인당)
○ 신청방법: 구글폼(설문지)를 통한 참가신청서 제출 및 추첨(큐알스캔 가능)

★ 신청서 작성: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okPhiP-0lKSfPm49flCcRazScIK_HKjDalKPz2_EgZlK3Nw/viewform

서울식물원이 원내 수목원인 '푸른수목원'을 함께 가꿀 정원사(gardener)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 참가신청 큐알 >

접수기간: 2.6.(화) ~ 2.23.(금) 17시까지 구글폼 제출분
○ 추첨기간: 2.26.(월) ~ 2.27.(화) 자체 추첨 및 푸른수목원 인스타그램(@pureun_arb)을 통한 공지

○ 수료자격: 교육 80% 이상 이수 및 이후 정기 자원봉사자로 활동 가능한 자
○ 푸르너 지원사항: 앞치마(또는 조끼), 모자, 에코백, 장갑 등 기본적인 정원관리를 위한 물품

문의전화: 서울식물원 푸른수목원운영과 02-2686-6255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막달레나기자(kino33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