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군청 (사진: 서해환경신문) >
안녕하세요~ ^^
태안군이 건전한 소비문화 조성과 물가안정을 위해 6월 28일까지 관내 개인서비스 업소를 대상으로 ‘착한가격업소’ 추가 모집을 진행합니다!
지역 사업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문의처: 태안군 경제진흥과 경제정책팀(041-670-2841) >
먼저, ‘착한가격업소’란 도대체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바로,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우수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말합니다.
요즘 외식 물가가 너무 올라서, 외식이 부담스러우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ㅠㅠ
식당 물가 뿐만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모든 것이 다 올랐어요.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탓에, 소비를 아예 차단하기 위해 외출 자체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세상은 살만한 곳입니다. ^^
이런 지속적인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가 존재하고, 바로 이런 업소들이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가격도 저렴하면서, 우수한 품질의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해야 지정된다는 사실!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이렇게나 조건이 까다로운데도 불구하고, 태안군에서는 현재 21개소(음식점업 17개소, 이·미용업 4개소)가 지정돼 있다고 하니, 태안분들은 천사! 박수 짝짝짝! ^^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 안내판을 부착할 수 있게 됩니다.
해충방제와 같은 위생관리 서비스가 월 1회 제공되고, 종량제 봉투같은 위생용품도 분기별로 지원됩니다. 또한, 업소별 맞춤형 인센티브 물품(세제, 샴푸, 드라이기, 그릇 등 소모품)도 받을 수 있고 대출금리와 보증수수료 감면 등 금융지원 혜택도 주어지게 됩니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6월 28일 오후 6시까지 태안군청 경제진흥과(태안읍 군청로 1, 3층) 또는 영업장 소재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전자우편(hyeon9743@korea.kr)으로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현장평가단이 방문해 △가격 △위생·청결 △품질·서비스 △공공성 등 기준에 따른 평가를 진행하며, 군은 지정여부 검토를 거쳐 7월 이후 영업자에게 선정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단, △지역 평균 가격 초과 업소 △최근 2년 내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최근 1년 내 휴업한 업소 △3회 이상 100만 원 이상 지방세 체납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 미경과 업소 △체인점(프랜차이즈)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태안사랑상품권 가맹점에 등록돼 있어야 하고 카드단말기도 보유해야 합니다.
군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해 올해 군청 구내식당 휴무일과 연계해 월 1회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운영하고 지원을 늘리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군민 부담 경감과 물가 안정을 위해 지역 업체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 막달레나 (kino33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