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

안녕하세요~

8일, 충남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8월 19일부터 실시되는 을지연습을 대비해 ‘2024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가 있었습니다.

을지연습은 국가 위기관리 능력을 제고하고, 국가 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동안 실시됩니다.

< 8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
< 사진 : 서산시청 >

이날 보고회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관련 부서장 등 21명이 참석했고, 참석자들은 을지사태 선포 시 각 부서의 대응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시는 보고회를 통해 현재까지의 부서별 준비 상황 등을 점검하고 을지연습 대상자들이 개인의 임무와 행동 절차 등을 숙지해 책임감 있는 을지연습 참여를 강조했습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 자리에서 “을지연습은 모든 조건이 사전에 맞춰진 대로 진행되는 훈련이 아닌 시시각각 변하는 실제 상황에 따라 전시 준비 태세를 확립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훈련이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는 7월 책임감 있고 체계적인 을지연습 대응을 위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근무자 임무 숙지 교육과 비상 대비 정보시스템 교육 등을 추진했습니다.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 막달레나 (kino33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