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태안군 태안읍에 자리한 ‘메일빈( Mail Bean)’ 까페 전경, 이른 아침 8시에 오픈합니다~ 모닝커피 한 잔 하세요~^^ (사진: 서해환경신문) >
안녕하세요~^^
저는 커피를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배우고, 바리스타 자격증도 땄어요.
훌륭한 맛을 머금은 커피를 맛보고자, 길을 떠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저인지라 ‘커피 맛집’을 많이 안답니다.
서울에 거주할 때에도 방방곳곳 돌아 다니며 맛난 커피집을 찾았더랬죠.
제가 태안에서 고품질 명품 커피를 파는 곳을 알게 됐는데,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해요.
무인까페이고, 까페 이름은 ‘메일빈’ 입니다. 따란!!! 어떤가요? 반짝반짝! 반짝반짝!
메일빈 문을 딱! 열면 이래요! 천장 위 조명도 눈에 들어올만큼 예쁘죠? 만화책도 한가득이어서, 주말에 가시면 만화책 읽으시면서 커피 즐기시는 손님들 많이 계시답니다.
만화는 자고로 종이로 읽어야 제맛이죠!!! 책 스륵스륵 넘기면서 보는 그 감칠나는 재미란! 다 아시죠? ^^ 스마트폰 사진인화기도 있으니, 커피 드시면서 소중한 사진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만화책만 있는 것이 아니라, 소설책도 있어요. 천장에 멋진 그림들도 걸려 있으니 오셔서 감상하세요. 공간이 알차게 꾸며져 있답니다. 의자도 푹신푹신하고 편해요.
의자도 편안하고, 화장실도 아주 깨끗합니다. 까페 전체가 얼마나 청결한 지, 먼지 한 톨도 없어요.
책 보유량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먼지가 없는 걸 보면 평소 사장님께서 얼마나 부지런히 무인까페의 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하시는지 짐작이 된답니다.
‘나는 카페인 섭취 안되는데…’ 하시는 분들! 까페에서 꽃차도 판매하니 걱정마세요. 일일이 수작업으로 많은 정성을 쏟아 부어야 하는 꽃차를 마시면 기분 확 좋아지죠?
이제 메일빈의 자랑! 커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여기 커피머신은 컵을 받은 후에 그 컵에 얼음을 받아요. 컵에 얼음이 채워지면, 음료를 받습니다. 그 점 참고하시기 바래요. 테이크 아웃시에 필요한 뚜껑, 빨대, 홀더는 저렇게 깨끗하게 서랍속에 정갈하게 보관돼 있습니다. 요즘은 환경보전을 위해 개인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서, 음료를 드시고 가시는 손님들은 거의 다 텀블러 챙겨 오시더라구요.
잔얼음 위로 커피가 쏟아져서 맛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만들어졌습니다! 제가 먹어보고 깜짝 놀란 아메리카노입니다. 향도 좋으면서 진하고, 묵직하고, 맛이 멋있어요.
커피가 맛있으면 전 멋있다는 표현을 쓰는데, 아메리카노 맛이 제대로 멋집니다. 무인카페에서 이렇게 고퀄리티의 커피를 만나리라고는 예상도 못했죠. 어지간한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아메리카노보다 커피가 맛납니다.
저처럼 ‘아메리카노’만 드시는 분들, 대단히 만족하시리라 봅니다. 아라비카 100% 최상의 원두를 쓰신다는데, 맛이 진짜 멋져요. 박수 짝짝짝! 엄지 척!
이 맛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얼마인지 아세요? 1500원입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 1400원
차가운 아메리카노 : 1500원
따뜻한 카페라떼 : 1700원
차가운 카페라떼 : 1800원
초코 밀크 : 1700원
아이스 초코밀크: 1700원
가성비 훌륭하지 않나요? 여러잔 마시기에도 부담없는 가격이라 행복해요!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음료도 마시면서, 책도 볼 수 있다니 아낌없이 베푸는 카페라는 생각이 들어서 유쾌해요~^^
미술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요~~~~ 커피숍 옆 공간에서 매주 토요일에 미술 수업이 진행된다고 하니, 많이 많이 배우러 와주세요~ ^^
오전 8시부터 밤9시까지 열려 있으니, 메일빈 카페에서 이른 아침 모닝커피 한 잔 하세요~
메일빈 카페에 오셔서, 품질 최고 커피도 마시고 매일매일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백로 385-23 1층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 막달레나 (kino330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