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18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범도민 다짐대회 서포터즈 발대식’이 열렸다. (사진: 서해환경신문) >
– 도, 22일부터 27일까지 접수…콘텐츠 개발 및 언론인 역량강화 등 지원 –
안녕하세요~^^
충청남도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지역 미디어 육성·지원 사업’ 신청서를 접수받는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도민의 민주적 여론 활성화와 지역언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도는 2011년부터 매년 20개 내외 언론·단체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도에 등록된 일간·주간지, 충남을 방송권역으로 하는 지상파 방송사, 방송영상독립제작사 등이 있습니다.
지원분야는 △기획취재 △방송프로그램 제작 △지역언론인 역량강화이며, 신문은 건당 1000만원 범위에서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방송은 건당 4000만원 범위에서 지원하고, 충남을 주제로 한 방송프로그램을 전국권역으로 송출 시에는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합니다.
지역언론인 역량강화는 도내 신문사 연합회가 주관해 언론 토론회(세미나) 개최 시 5000만원 범위에서 지원합니다.
신청서는 도청 누리집(https://www.chungnam.go.kr) 행정-도정공고-공고·고시 및 지방보조금시스템(https://www.losims.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지방보조금시스템에서 하면 됩니다.
이종필 공보관은 “지역미디어 육성·지원사업이 도내 등록된 언론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해환경신문 이지연 마리아 막달레나(kino3306@naver.com)